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자원개발사업 거점 지역 베트남서 현장 이사회 개최

공유
0

SK이노, 자원개발사업 거점 지역 베트남서 현장 이사회 개최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이 자원개발사업 거점 지역인 베트남을 찾았다. 사진=SK이노베이션. 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이 자원개발사업 거점 지역인 베트남을 찾았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이 자원개발사업 거점인 베트남에서 현장 이사회를 개최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김창근 이사회 의장, 김종훈 사외이사, 김대기 사외이사를 비롯한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 1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베트남은 매년 6%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아시아 최고 수준의 성장 잠재력과 높은 산업발전 의지를 가진 국가이다. 지난 21일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베트남을 방문해 정·관계, 재계, 학계 등 각계 인사들과 에너지 및 정보통신(ICT) 등 분야의 상호 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은 주요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베트남에서의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베트남 현장 이사회를 가졌다. 베트남은 SK이노베이션 석유개발사업에서 효자지역으로 여겨지며 전략적으로 아시아 전통생산방식 석유개발사업의 교두보로 평가되는 곳이다.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국내·외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 이사회를 개최하는 등 현장 경영에 힘쓰고 있다. 올해만 해도 4월에 SK인천석유화학에서 현장 이사회를 개최한 데 이어 두 번째다.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은 29일 이사회 후, 30일 SK이노베이션 E&P 사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인 ’15-1광구’를 찾았다. 이 광구는 현재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에서 사업 참여 중인 3개 광구 중
하나로, 호치민에서 180Km, 헬기로 약 한 시간 떨어진 해상에 위치해 있다. 이 광구 내 총 4개 유전에서 일 평균 6만8500BOE의 원유와 가스가 생산된다.

현장을 찾은 SK이노베이션 김종훈 사외이사는 “성공확률이 낮은 석유개발사업에서 성공 역사를 만들고 있는 현장을 보니 회사 E&P사업에 대한 자부심이 생긴다”면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현장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SK이노베이션의 전통생산방식 석유개발사업 중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는 베트남 지역은 현재까지 누적 5억2700억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창출했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베트남의 전략적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신규 탐사광구 참여 및 생산광구 지분을 추가 취득을 적극 검토 중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