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화약품 동아쏘시오그룹 CJ헬스케어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동화약품 동아쏘시오그룹 CJ헬스케어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화약품, 윤도준 대표이사 동암 약의상 수상자로 선정

사진=동화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 윤도준 대표이사 회장이 28일 약업신문 주최 동암 약의상 시상식에서 제53회 수상자로 선정됐다. 동화약품은 이번 수상으로 선친인 윤광열 회장(1995년 제34회 수상)에 이어 부자가 연속으로 수상한 기록을 남기게 됐고 국내 제1호 여약사로서 동화약품 출신인 고 장금산 대한약사회 이사를 포함, 제약회사에서는 가장 많은 총 6명의 수상자를 배출하게 됐다.

◇ 동아쏘시오그룹, 동아멘토링 수료식 및 결연식 실시

동아쏘시오그룹은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크레도스 클럽에서 신입 사원들의 조기 정착 프로그램 ‘동아멘토링’의 수료식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멘토링은 멘티(신입사원)와 멘토(선배)가 6개월간 짝을 이뤄 바람직한 회사 생활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봉사활동, 스포츠 활동 및 문화예술 공연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수립하여 실시한다.

◇ CJ헬스케어, 앱콘텍에 20억원 투자

CJ헬스케어는 ‘바이오헬스케어펀드’를 통해 바이오 벤처기업 ‘앱콘텍’에 2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CJ헬스케어는 이번 투자로 ‘팬젠’, ‘와이바이오로직스’, ‘뉴라클사이언스’ 이후 제약-벤처 간 사업제휴를 확대하고, 향후에도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R&D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계획이다.

◇ 한화제약, 약암아카데미 순조롭게 진행 중

한화제약은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에게 제약산업을 교육하고, 사회진출을 돕는 ‘약암아카데미’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한화제약은 지난해 16주간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초교육’을 성실히 수료한 1기 수료생 중 5명을 선발해 정직원으로 채용했다. 한화제약은 이들 채용인원의 역량이 기대이상으로 높아 매년 적극적인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