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진에어·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外

공유
0

[저가항공 무시하냐?] 진에어·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外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사진=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 진에어, ‘호주 케언스’ 노선 이벤트


진에어가 ‘올해 남은 연차를 케언스에서 털어라’는 주제로 12월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에어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인천~케언스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OK캐시백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인천~케언스 항공권 예매 후 결제 완료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이벤트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OK캐시백 포인트는 2월 5일에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쿠란다 마을 방문을 계획 중인 여행객들을 위해 스카이레일 무료 탑승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열기구 투어, 제트 보트 등 현지 여행 상품 할인 혜택과 현장 인증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 이스타항공, 수험생 대상 항공권 할인 이벤트

이스타항공이 수험생들을 위한 항공권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험생 본인 및 동반자 1인은 29일 오후 2시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국내선 전 노선에 대해 주중 이용 시, 특가운임을 제외한 모든 운임에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특별할인 예매 방법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가입 후 수험생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하면 되며, 프로모션 코드인 ‘EXAM10’을 입력 한 후 탑승자 정보 입력단계에서 신분 할인 중 ‘수험생 본인(주말/성수기 제외)’를 선택하면 10% 할인 적용이 된다. 또한, 탑승 수속 진행 시 수험표, 원서접수증, 대학입시지원서(수시포함)를 지참하면 탑승할 수 있다.

◇ 티웨이항공, 대만 '타이거에어 타이완'과 MOU 체결

티웨이항공이 대만 국적 항공사인 ‘타이거에어 타이완(Tigerair Taiwan)’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 오전 김포국제공항 화물청사 본사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장홍종(張鴻鐘, Horng Jong Chang) 타이거에어 타이완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타이거에어 타이완은 대만 최초의 저비용항공사로서 현재 대만은 물론, 일본과 마카오까지 다양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노선 개발과 공동운항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상호 발전적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제주항공, 제주보육원 어린이 초청 서울 나들이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지난 28일 제주지역 어린이 18명과 함께 수도권에서 동물원 나들이를 했다. 이날 동물원 나들이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매주 목요일마다 방문해 영어 과외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보육원 어린이들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2007년 제주보육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11년째 매주 목요일마다 보육원을 방문해 영어 과외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승무원들은 제주보육원 어린이들을 정기적으로 서울로 초청해 수도권의 영어마을, 대형수족관, 통일전망대 등을 견학하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쌓아주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