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와 MOU 체결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와 MOU 체결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조기석 교수가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조기석 교수가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영어학부 학생들의 국제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동 수료증 과정을 개설한 미국 오하이오대학교(Ohio University)와 지난 17일 MOU 체결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와 오하이오대는 2017-2학기부터 순차적으로 비즈니스 영어(Business English) 및 TESOL/TEYL 공동 수료증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졸업생들이 오하이오대로 석사 진학 시 장학금을 지원하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한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교간 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어학부 조기석 교수는 이날 오하이오대에서 열린 콜로퀴엄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조기석 교수는 미국 MIT 공과대학 언어학과 석좌교수이자 변형생성문법의 창시자인 노암 촘스키(Noam Chomsky) 교수가 1977년에 만든 X-bar Theory(문장을 형성하는 핵계층이론)의 한계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 있게 분석해 발표했다.

또한 조기석 교수가 직접 창안한 새로운 문장생성이론인 통사층과 어휘층 이론(Syntactic Tier and Lexical Tier Theory)를 소개했다. 한국에서 여러 번 소개된 이론이지만, 미국에서는 첫 선을 보인 만큼 현지 교수는 물론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사이버외대 영어학부 조기석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보다 넓은 무대에서 값진 경험을 쌓고, 자신의 꿈을 이루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를 계기로 양 교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학술·정보, 물적·인적 자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활성화되길 기대해본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