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왁스 포함 블록체인의 '별' 한국 집결…11월 말 인사이드핀테크 개최

공유
2

왁스 포함 블록체인의 '별' 한국 집결…11월 말 인사이드핀테크 개최

세계 32개국 2500명, 600개 기업 200명 이상 경영진 방문
블록체인 기반 '왁스 토큰' 국내에서 첫선

핀테크 분야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이벤트 '인사이드 핀테크 2017'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게임 아이템거래소인 '왁스(WAX)'가 프리미엄급 참가사 자격으로 참가한다.이미지 확대보기
핀테크 분야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이벤트 '인사이드 핀테크 2017'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게임 아이템거래소인 '왁스(WAX)'가 프리미엄급 참가사 자격으로 참가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4차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키워드 중의 하나인 '블록체인'과 관련된 별들이 한국에 집결한다. 11월 30일(목)부터 12월 1일(금)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인사이드 핀테크(Inside FinTech) 콘퍼런스&엑스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인사이드핀테크는 블록체인, 핀테크 분야의 아시아 최대 글로벌 이벤트로서 모바일과 유통, 마케팅 플랫폼, 데이터, 기술이 한데 어우러져 진행되며, 올해는 전자상거래를 위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그리고 금융 서비스 혁신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2017 인사이드 핀테크 한국대회는 전 세계 32개국에서 2500명 이상의 참관객, 600개 이상의 방문기업, 200명 이상의 경영진 방문을 예상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와 비즈니스가 한데 만나 금융 자원을 소비하고 빌리는 모든 핀테크 혁신과 비전을 실현시키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게임 아이템거래소인 '왁스(WAX)'가 프리미엄급 참가사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22일 밝힘에 따라 글로벌 이벤트로서의 이미지가 한층 강화됐다.

왁스는 세계적인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 옵스킨(OPSkins사)에서 론칭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아이템 거래소로서, 왁스 토큰은 게임 아이템을 획득하고, 구매∙판매∙임대할 수 있는 저장소로 쓰이며, 현존하는 500억달러 아이템 거래 시장을 이용하기 위해 맞춤 설계되었다. 프리미엄급 참가사 자격으로 이벤트에 인사이드핀테크에 참가하는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왁스는 이번 이벤트에서 "블록체인 기반으로 완벽한 보안을 자랑하는 왁스 시스템을 한국 참가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글로벌 게임업계에 새로운 전기를 만들 새로운 화폐인 '왁스 토큰'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어 29일까지 진행되는 게임아이템 거래소 '왁스'의 ICO(코인 공개)에 대한 결과도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인사이드핀테크2017은 전시 면적과 참관객 면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최고 의사 결정자인 CEO 등 C-레벨과 VP/디렉터가 가장 많이 찾는 전문 행사로 자리매김 중이다. 참가기업으로는 왁스 외에도 Hdac, Aston, Stellar, VLB토큰, BTC.com 등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하고, 비즈트리뷴, 중소벤처신문, 블록체인 뉴스 등 주요 언론들도 참가사에 이름을 올렸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