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처음이라면?… '배대지'·'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필수 준비법

공유
2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처음이라면?… '배대지'·'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필수 준비법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쇼핑을 계획하고 있지만 처음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 관심이 쏠린이미지 확대보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쇼핑을 계획하고 있지만 처음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 관심이 쏠린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쇼핑을 계획하고 있지만 처음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 관심이 쏠린다.

오는 24일은 미국 최대의 쇼핑 기간으로 불리는 블랙프라이데이다. 사이트마다 세일 기간은 다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블랙프라이데이를 놓쳤다면 3일 뒤 사이버먼데이를 노릴 수도 있다.

해외 직구를 준비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현금 적립이 되는 캐시백 사이트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포털사이트 최저가를 경유하면 쿠폰을 주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이어 준비해야 할 것이 배송대행업체다. 한국으로 바로 배송해주는 쇼핑몰이 드물기 때문에 배송대행지를 거쳐서 받을 수 있게 준비해둬야 한다.

이른바 ‘배대지’를 설정하면서 필요한 것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다. 직구를 위해서는 꼭 있어야 하는 것으로, 관세청에서 수입신고 시 주민번호를 대체해 본인 확인 시 사용하는 수단이다.

수입 신고 시 주민번호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부호를 발급을 받는 것이 좋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회원가입 없이 발급받을 수 있다. 휴대폰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한 가지를 택하면 된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