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옥경석 대표이사 사장 중심 '1+3' 체제 본격 시동

공유
1

㈜한화, 옥경석 대표이사 사장 중심 '1+3' 체제 본격 시동

옥경석 (주)한화 화약 대표이사. 사진=한화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옥경석 (주)한화 화약 대표이사. 사진=한화그룹.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화그룹이 옥경석 ㈜한화 화약부문 대표이사를 내정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이로써 ㈜한화는 기존 4명의 각자 대표이사(부사장)이 화학과 방산, 기계, 무역 부문을 이끌던 체제에서 옥경석 사장을 중심으로 3명의 부사장이 각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1+3’ 체제로 변신을 꾀하게 됐다.

한화그룹은 17일 진행된 사장단 인사에서 ㈜한화 화약부문 대표이사에 옥경석 한화건설 사장을 내정했다. 옥 사장은 삼성전자 출신으로 지난해 3월 한화케미칼 폴리실리콘사업부장 사장으로 영입돼 같은해 10월부터 한화건설 경영효율화담당사장을 맡았었다.
이번 인사로 4명의 대표이사 부사장이 각각 화학과 방산, 기계, 무역 부문을 이끄는 체제에 변화가 생겼다.

그동안 최양수 대표이사(부사장)이 ㈜한화 화약 부문을 맡아왔다. 방산 부문은 이태종 부사장, 기계 부문은 김연철 부사장, 무역 부문은 이민석 부사장이 각각 담당했다.

하지만 이번 인사로 4명의 부사장 체제는 옥경석 화약 부문 사장 중심으로 3명의 부사장이 각 사업을 맡는 ‘1+3’ 체제로 변경됐다.

이같은 변화는 ‘화약 부문’에 힘을 싣겠다는 김승연 회장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한화는 다른 그룹들과 달리 연말에 몰아서 인사를 하지 않고 수시 인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한화는 지난 6월 한화지상방산과 한화디펜스, 한화투자증권 등 3개 계열사에 새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등 이미 두차례 사장단 인사가 실시돼 사장단 인사는 이번 인사로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