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상선, 한-중-러 신규 항로 개설

공유
0

현대상선, 한-중-러 신규 항로 개설

장금상선과 컨테이너선 5척 투입해 공동운항

현대상선이 올 12월 말부터 장금상선과 한국-중국-러시아의 주요 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개시한다. 서비스는 중중국(Central China)발과 남중국(South China)발 항로로 나뉘어 주 2항차로 운영된다. 사진=현대상선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상선이 올 12월 말부터 장금상선과 한국-중국-러시아의 주요 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개시한다. 서비스는 중중국(Central China)발과 남중국(South China)발 항로로 나뉘어 주 2항차로 운영된다. 사진=현대상선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상선은 올 12월 말부터 장금상선과 한국-중국-러시아의 주요 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러시아의 FESCO, 프랑스의 CMA CGM과 함께 한국-중국-러시아 노선에서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현대상선은 올 12월 말부터는 장금상선과 함께 1000~17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을 투입, 부산·울산∙광양 등 국내 주요 항을 기항지로 추가해 신규 서비스로 재편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지난 3월 출범한 HMM+K2 컨소시엄의 회원사인 장금상선과 러시아 항로를 공동으로 운항하게 돼, 국적 원양선사와 인트라아시아 선사 간의 상생 협력 노력이 또 하나의 결실로 맺어졌다.

새롭게 재편될 서비스는 중중국(Central China)발과 남중국(South China)발 항로로 나뉘어 주 2항차로 운영된다.

중중국발 서비스명은 CRE(China Russia Express)로 상하이-닝보-부산-보스토치니-블라디보스토크-부산-상하이를 기항하며 다음 달 30일 상하이에서 개시할 예정이다.

남중국발 서비스명은 KHR(Korea-Haiphong-Russia Express)로 부산-울산-광양-홍콩-하이퐁-서커우-샤먼-부산-보스토치니-부산을 기항하며 다음 달 29일 부산에서 첫 출항한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국내 주요 항과 하이퐁을 기항지에 추가하는 등 기존 노선 보다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충족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