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성남단대 행복주택 '입주 축하 대청소' 구슬땀

공유
0

LH, 성남단대 행복주택 '입주 축하 대청소' 구슬땀

13일 LH 경기지역본부 소속 직원 20여명은 성남단대 행복주택 현장에서 물걸레 청소, 쓰레기 수거, 창틀 청소 등 입주대청소를 실시했다. / LH제공이미지 확대보기
13일 LH 경기지역본부 소속 직원 20여명은 성남단대 행복주택 현장에서 물걸레 청소, 쓰레기 수거, 창틀 청소 등 입주대청소를 실시했다. / LH제공
LH가 성남지역 첫 행복주택인 성남단대 행복주택 입주를 앞두고 젊은 세대의 첫 주거독립을 축하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입주대청소를 실시했다

13일 LH 경기본부 직원 20여 명은 성남단대 행복주택 현장에서 물걸레 청소, 쓰레기 수거, 창틀 청소 등을 직접 했다.
입주과정에서 입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주택 내·외부 하자 및 위험 요소도 꼼꼼히 점검했다.

성남단대 행복주택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고령자 등 1∼2인 가구 특성에 맞춰 전용면적 기준 16㎡, 24㎡A, 24㎡B 3개 타입의 콤팩트한 소형으로 총 16호가 입주하게 된다.

또한, 가스쿡탑(2구형), 냉장고(소형), 냉장고선반, 책상(선반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빌트인으로 제공돼 입주자 추가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복도‧욕실 안전손잡이, 미닫이 욕실문, 높낮이 조절용 세면대, 욕실비상콜, 벽 하부 야간 센서 등 고령자 세대를 위한 맞춤형 편의시설도 설치돼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성남단대 행복주택은 지난 1월에 실시한 청약에서 평균 130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인근 지역 젊은 세대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 역세권에 위치해 탁월한 입지여건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대형 아울렛, 멀티플렉스 영화관, 병원, 관공서, 공공기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생활여건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인근에 위치하는 근린공원과 도보로 이용 가능한 남한산성, 탄천으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