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13일부터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2개 대학원 6개 전공

공유
0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13일부터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2개 대학원 6개 전공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전공의 특성화 프로그램에서 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미지 확대보기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전공의 특성화 프로그램에서 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이 오는 13일(월)부터 12월 8일(금)까지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 6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40%(자기소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구축,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석사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강의·세미나·토론·과제첨삭·논문지도·학생상담 등 오프라인 대학원과 거의 동일한 면대면 교육환경을 PC 및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전공별 역량기반 교육과정(Competency Based Curriculum)·학습자 참여 중심 수업모형·일대일 맞춤형 밀착 학사관리로 해당 분야의 검증된 우수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2018학년도부터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전통적인 대학원 학문의 틀을 벗어나 하나의 문제를 여러 관점에서 보는 경희 융합 교육과정(KyungHee Convergence Curriculum)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연구자의 전공에서 연구되지 않은 새로운 분야를 발견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가 양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의 한국어문화연구회 온라인 화상세미나이미지 확대보기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의 한국어문화연구회 온라인 화상세미나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폭넓은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어 입학생의 92%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며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재학생들은 경제적인 부담 없이 연구·학업에 최적화된 교육환경에서 개인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재학생들은 학위논문과정 이외에 창조연구과정, 학점이수과정의 다양한 졸업 방법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 졸업할 수 있다. 일정 기준 충족할 시에는 능동적으로 학업기간(1학기)을 단축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윤병국 원장은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실천적 능력과 다변화하는 문화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지식을 함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탄탄한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경희 동문의 새 가족으로서 미래 사회를 선도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