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투자 확대…“글로벌 패션·中 농축산업 등 소비재 투자”

공유
0

SK㈜, 투자 확대…“글로벌 패션·中 농축산업 등 소비재 투자”

'투자전문 지주회사' SK㈜, 패션∙물류∙카셰어링∙가공육 투자 등 투자처 다양

사진=SK
사진=SK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SK㈜가 글로벌 투자를 확대하며 ‘투자전문 지주회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SK㈜는 최근 글로벌 패션과 중국 농축산업 등 소비재 분야에 연이어 투자했다고 6일 밝혔다.
SK㈜는 올해에만 굵직한 FI 투자를 연달아 성사시켰다. 급증하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수요에 발맞춰 지난 7월 중국 2위 물류센터 운영기업인 ESR(E-Shang Redwood Group) 지분 11.7%(약 3720억 원)를 인수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를 보유한 AG다임러와 함께 미국 1위 개인간(P2P) 카셰어링 Turo 투자에도 참여했다.

최근엔 글로벌 패션 브랜드 투자에도 나섰다. 캐나다의 프리미엄다운 브랜드인 맥케이지(Mackage)와 미국 유명 의류브랜드인 앨리스올리비아(Alice+Olivia) 투자를 통해 올해 총 6000만 달러의 관련 사업 투자를 진행했다.

맥케이지는 1999년 캐나다서 출발한 브랜드로 고품질 소재와 디자인으로 인정받아 연평균 25%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몽클레어(Moncler), 캐나다구스(Canada Goose)와 함께 글로벌 명품 프리미엄 다운으로 꼽히고 있다.

앨리스올리비아는 2002년 미국 뉴욕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미국의 전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와 비욘세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입는 것으로 유명하다. 두 브랜드 모두 미국 니먼마커스(Nieman Marcus)와 노드스트롬(Nordstrom) 등 고급 백화점에 입점돼 있으며 향후 전자상거래 유통 강화 등을 통해 성장 가속화가 기대된다.

현재 전세계 2000조원 규모에 달하는 패션 영역은 소비재 중에서도 글로벌 초대형 PE들이 주목하는 투자 영역이다. 글로벌 사모펀드 칼라일과 베인캐피탈이 각각 몽클레어와 캐나다구스를, KKR이 샌드로(Sandro)를 인수한 바 있다.

패션 분야는 매년 약 6% 수준의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는데다 특히 SK㈜가 투자한 컨템포러리(Contemporary, 트렌드에 민감한 준명품) 영역은 중국과 동남아 등 신흥국 중산층의 증가로 고성장 중이다.
또한, SK㈜ 지난 10월 초 중국의 축산물가공∙판매 기업인 커얼친(科爾沁)사 지분 10% 투자에도 나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농축산업까지 투자 영역을 확대했다.

SK㈜ 관계자는 “투자활동을 통해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미래 산업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등 글로벌 투자전문 지주회사로의 도약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