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청년취업지원 AI 무료교육' 첫 수료생 배출

공유
0

포스코, '청년취업지원 AI 무료교육' 첫 수료생 배출

1기 교육 수료생 22명 배출…11월 중 2기 교육생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포스코가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실시한 'AI·빅데이터·IoT 인재양성 무료교육’의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포스코는 지난달 25일 포스텍에서 첫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22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수료식에 참석한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장 서영주 교수는 “짧은 기간 동안에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서도 응용 가능한 실력을 보여줬다”며 수료생들의 열정과 실력을 호평했다.

포스코는 취업준비생의 취업을 돕는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 7월 포스텍과 함께 ‘취업준비생 대상 AI·빅데이터·IoT 인재양성 무료교육’을 공동 기획, 온/오프라인으로 각각 2개월씩 운영해 왔다.

이에 따라 온라인 강의 수료자 중 별도 심사를 거쳐 심화교육 대상자를 선정해 이번 1기 교육을 마침으로써 4차산업 분야 첫 전문가가 배출된 것이다.

수료생들은 총 4개월 간 AI∙빅데이터 알고리즘 교육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이론과 실무경험을 쌓았다.

포스코는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이 취업과 학업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우수 수료자는 포스코 그룹사에서 채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중이며,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도 추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교육 수료생 중 희망자에게는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와 함께 중소·중견 기업 스마트화 사업과 연계한 연구 프로그램에 일정 기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포스텍을 비롯한 그룹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단기간 내 일정 수준 이상의 4차산업 관련 전문가를 양성해 취업준비생과 관련 산업체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 ‘취업준비생 대상 AI·빅데이터·IoT 인재양성 무료교육’ 2기 교육은 이달부터 총 4개월 동안 온라인 기초 교육과 오프라인 심화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기초 교육은 MOOC(온라인 공개수업: Massive Open Online Course)강좌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화 교육은 온라인 기초 교육을 수료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포항공대에서 2개월간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