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스카이라이프, 울릉도 독도에 '사랑의 안테나' 설치 및 장학금 후원

공유
0

KT스카이라이프, 울릉도 독도에 '사랑의 안테나' 설치 및 장학금 후원

울릉도 독도 사랑 나눔 기부 전달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고객최우선실장, 안윤선 KT스카이라이프 사회공헌팀장,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최수일 울릉군수, 이장희 사랑의 안테나 홍보대사, 배석오 울릉군청 주민복지실장, 김수한 울릉군청 총무과장.이미지 확대보기
울릉도 독도 사랑 나눔 기부 전달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고객최우선실장, 안윤선 KT스카이라이프 사회공헌팀장,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최수일 울릉군수, 이장희 사랑의 안테나 홍보대사, 배석오 울릉군청 주민복지실장, 김수한 울릉군청 총무과장.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도·독도에 '사랑의 안테나'와 장학금을 후원하고, 가수 이장희를 ‘사랑의 안테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6일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해 ‘사랑의 안테나’ 14대를 설치하고, 울릉군청과 울릉장학회에 장학기금 등 총 7천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울릉도·독도에 있는 경비대와 경로당 등의 복지시설 총 14곳에 설치된 ‘사랑의 안테나’를 통해 고품질의 위성방송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송서비스 무상사전점검(BS, Before service)과 ‘스마트 IP 백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역 특성상 울릉도·독도는 강풍 등 기상악화로 인해 방송이 종종 끊기는 현상이 있었지만, 이번 ‘스마트 IP 백업’ 서비스가 적용되면서 보다 안정적으로 끊김 없는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는 소년소녀가장 가구에게 교육채널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사랑의 안테나'는 도서산간, 방송 사각 지대로 확대돼 현재 전국 약 200여 곳에 위성방송 장비와 시청료를 무상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는 아동‧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에게 UHD TV를 기증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본격적으로 사회 소외계층의 방송 접근권 향상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랑의 안테나’에 쓰일 안테나를 별도로 디자인해 제작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후원 행사를 통해 울릉도에 거주하면서, 울릉도 주제의 노래 제작과 음악회를 열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를 위해 울릉도 출신 가수 이장희를 홍보가수로 위촉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울릉도 소재 양로원, 아동복지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쌀과 생필품 등의 물품을 후원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울릉장학회에 장학금도 전달했다.

매년 두 차례 국민 사연 공모를 통해 ‘사랑의 안테나’를 진행하고 있는 스카이라이프는 이번달 말까지 하반기 사연을 공모한다. 하반기는 상반기 보다 더 많은 지역과 시설 등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