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탄소경영 성과 달성… 전자 등 5개 계열사 우수기업 선정

공유
0

LG, 탄소경영 성과 달성… 전자 등 5개 계열사 우수기업 선정

LG그룹 5개 계열사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CDP로부터 탄소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이미지 확대보기
LG그룹 5개 계열사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CDP로부터 탄소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그룹의 탄소경영이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하우시스, LG유플러스 등 5개 계열사는 26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CDP가 발표한 ‘2017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탄소경영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영국에 본부를 둔 CDP는 글로벌 주요 상장사의 기후변화 대응성과를 평가하는 비영리 단체다. CDP가 공개하는 결과는 전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지침서로 활용되는 등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CDP는 시가총액 상위 국내 200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 저감 프로그램 ▲친환경 에너지 사용 ▲탄소배출량 정보공개 충실도 등 탄소경영 활동을 평가했다. CDP는 LG 5개 계열사를 산업별 우수기업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로 선정했다.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선택소비재와 IT, 원자재 등 9개 산업부문에서 글로벌 리더 수준의 탄소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뜻한다. 200개 평가기관 중 20개사가 선정됐다.

LG는 지난해에 이어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가장 많은 계열사가 선정되며 대대적인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CDP 측은 “LG 계열사는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등 그린사업 조성, 생산설비 효율화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LG는 향후 ▲친환경에너지 도입 확대 ▲생산설비 효율화 ▲임직원 에너지 절약활동 등 탄소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방침이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