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투데이' 숙성 모둠회&18종 초밥·강화도 자연산숭어회 위치&가격…집밥 콘셉트, 우리 동네 반찬가게

공유
62

'생방송 투데이' 숙성 모둠회&18종 초밥·강화도 자연산숭어회 위치&가격…집밥 콘셉트, 우리 동네 반찬가게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투데이' 금요 특집으로 강화도 맛집과 명소를 소개한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금요 특집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강화도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가을 김장철에 앞서 강화도의 <외포항젓갈수산시장>을 미리 방문한다.

또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반찬의 진화, 색다른 한 수!' 편으로 집밥 콘셉트의 반찬가게 <집밥먹자>를 찾아간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눈과 입 사로잡은 모둠회 & 18종 초밥' 편으로 인천에 위치한 일본식 '갓포요리' 전문점 <옥상>을 들여다본다.

이날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강화도 외포항젓갈수산시장

강화도는 매년 전국 새우젓의 생산량의 80%를 담당하고 있다. 외포항젓갈수산시장은 꼴뚜기젓, 멸치젓, 밴댕이젓, 간장게장 등 각종 젓갈 외에도 신선한 해산물과 마른 생선까지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

삼복호횟집

강화도에서 생선을 직접 잡아서 횟집을 운영하는 곳이다. 메뉴로는 직접잡은 자연산농어회 5만원, 직접잡은 자연산숭어회 3만원, 직접잡은 자연산광어회 6만원, 삼 세트(2인, 해산물+모듬회+매운탕) 5만5000원 등이 있다. 단 생선 시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1043-19 (지번: 선두리 1043-19)

집밥먹자

유명 백화점 문화센터 인기강사로도 활동하는 이기주씨가 직접 운영하는 반찬가게다. 집밥 콘셉트의 반찬으로 간단한 두부조림, 두부전부터 코다리조림, 고등어조림, 임연수구이, 폭립, 짜글이찌개, 한우소고기국밥, 들깨탕 등 각종 국과 도시락까지 판매한다.
-위치: 경기 김포시 운양동 1297-3 한강에비뉴파크 123호

옥상

일본식 '갓포요리' 전문점으로 숙성 모듬회와 1m에 달하는 18종 초밥이 소개된다.갓포요리는 전문조리기술이 있는 요리사가 직접 만든 요리를 말한다.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청어, 고등어, 삼치, 방어, 도미, 학꽁치, 광어 등 각종 모듬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메뉴로는 옥상초밥 2만5000원, 모듬초밥 2만원, 지라시 스시 2만원, 옥상사시미 3만5000원, 모듬튀김 2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인천광역시 남동구 하촌로71번길 39 (지번: 만수동 949-7)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