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대한민국 지식대상 대통령상 수상

공유
0

포스코, 대한민국 지식대상 대통령상 수상

스마트팩토리 구축, 포스프레임 플랫폼 자력 개발 성과 인정받아

포스코가 10월 19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가 10월 19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포스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포스코가 그동안 추진해 온 ‘스마트 포스코(Smart POSCO)' 전략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추진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포스코는 지난 19일 ‘제6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6회째인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2012년부터 매년 행정안전부 등이 주관하여 행정기관, 공공기관,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지식경영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지식대상' 시상식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최정우 사장에게 대표시상했다.

포스코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고유의 지식기반 혁신 방법론 POSTIM을 내실화하고 발전시켜 '스마트(Smart) 지식경영체계'를 완성했다. 전 임직원이 프로젝트 중심 일하는 방식인 PSS+에 따라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젝트화해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식기반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에서 비롯된 철강기술에 스마트 기술을 접합시켜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구축을 추진 중”이라며 “그 근간이 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포스프레임(PosFrame)'을 자력으로 개발해 품질개선과 비용절감 등 일거양득 효과를 거둬왔다”고 밝혔다.

또한, 포스코는 지식 기반 혁신의 우수한 성과를 통해 내부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성과를 외부에도 전파해 중소기업과 포스코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문화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박미화 포스코 정보기획실장이 ‘새로운 50년을 향한 스마트 포스코의 도전’을 주제로 발표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