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기내에서 피아니스트 양방언을 만나세요"

공유
1

제주항공 "기내에서 피아니스트 양방언을 만나세요"

항공사 측, 선친의 고향이 제주인 음악가 양방언의 작품 기내음악으로 사용

제주항공이 지난 16일부터 선친의 고향이 제주인 재일음악가 양방언씨의 작품을 기내음악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사진=제주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지난 16일부터 선친의 고향이 제주인 재일음악가 양방언씨의 작품을 기내음악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사진=제주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제주항공에서 피아니스트 양반언의 곡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은 선친의 고향이 제주인 재일음악가 양방언씨의 작품을 기내음악으로 사용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양방언은 1960년 일본 도쿄에서 나고 자랐지만, 선친의 고향이 제주다. 선친에게서 고향 제주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자랐다는 그는 제주를 처음 다녀간 후 ‘Prince of Jeju’를 작곡하고, 제주뮤직페스티벌 예술감독 등 제주와 관련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양방언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개/폐회식 음악감독을 맡았다.

웅대함과 섬세함을 겸비한 그의 음악성은 클래식부터 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스펙트럼과 함께 다채로운 전통악기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반언의 음악성을 높이 평가한 제주항공은 최근 그의 작품을 기내음악으로 선택했다.

지난 16일부터 승객 탑승시에는 ‘Merry-Go-Round in White Nights’와 ‘Neo Frontier’ 2곡을 번갈아 사용 중이다.

‘Merry-Go-Round in White Nights’는 아이리쉬하프, 바이올린 등 현악기의 선율이 소박한 산골마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곡이며, ‘Neo Frontier’는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공식주제곡이었던 ‘Frontier’를 재즈풍의 밴드음악으로 편곡했다.
비행기에서 내릴 때는 ‘Prince of Jeju’를 들을 수 있다. 제주를 방문하고 느낀 아름다움을 표현한 곡으로 경쾌한 리듬과 피리 선율의 어우러짐이 독특하다.

또한, 면세품과 에어카페 판매시에는 ‘Mint Academy’라는 곡이 기내에서 방송된다. 이 곡은 봄날 대학 캠퍼스에 퍼지는 민트향을 떠올리며 만들었다는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작품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와 인연이 있는 그리고 제주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한 음악으로 탑승객과 여행의 설렘을 나눌 수 있게 됐다”며 “더 즐겁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