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독방 인권침해 주장 국제법률팀에 누리꾼들 "MH그룹은 뭡니까"

공유
2

박근혜독방 인권침해 주장 국제법률팀에 누리꾼들 "MH그룹은 뭡니까"

17일 CNN 보도에 따르면 MH그룹이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제법률팀으로 나섰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17일 CNN 보도에 따르면 MH그룹이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제법률팀으로 나섰다. 사진=뉴시스
17일 CNN 보도에 따르면 MH그룹이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제법률팀으로 나섰다.

이날 CNN은 MH그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심각한 인권침해를 당하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유엔 인권위원회에 제출할 것이라 설명했다.
CNN 보도 내용 중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제법무팀인 MH그룹으로부터 입수한 '인권 상황에 대한 보고서' 초안을 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은 더럽고 차가운 감방에서 수용생활을 하고 있으며, 계속 불이 켜져 있어 잠을 자지 못한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은 하부요통, 무릎과 어깨 부위의 골관절염, 희귀한 부신 이상 증세, 영양실조 등의 만성적인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다고도 밝혔다.

보고서 초안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상태는 계속 나빠지기만 하고 있으나, 그가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다는 증거는 없다"고 나와있다.

아울러 박근혜 전 대통령이 바닥에서 잠을 자고 있다는 주장도 보고서에 담겼으나, 서울구치소 측은 접이식 매트리스가 제공됐다고 반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MH그룹에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ohra****는 “이제 원칙대로 해라 ... 특혜를 입고도 나라망신 시키네 ... 일반 재소자와 똑같이 ! ! ! 근데 ... MH 그룹은 어디냐 ?” oasi****는 “MH그룹이 뭐지? 누가 파주세요” kaza****는 “황제 수감이 인권침해란다 ㅋㅋㅋㅋ MH그룹 고소해라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죄다. 뭘 얻어X먹고 X소리 하는지 모르겠는데 니넨 잘 못 걸렸다” jbke****는 “MH그룹 XX들아, 니들이 직접 구치소와서 두 눈깔뜨고 봐라. 닭이 지껄이는 대로 X받아쓰지 말고” neti****는 “국제법엔 무고죄 없냐? 돈이 얼마나 많으면 mh그룹을 움직이네” yeng****는 “CNN 너희들이 직접와서 박근혜 독방하고 다른 범좌자들 방 비교해 보고, 박근혜 건강검진 해봐라. MH그룹 주장이 왜곡이란걸 알 것이다” pelv****는 “외국언론의 인용에 'CNN 단독 보도'가 아니라, 박의 국제법률팀이 'CNN에 단독으로 제공한'서류에 의하면... 그리고 박을 대리한다는 MH그룹은 XX기들만 고객으로 상대하는 곳임” “MH그룹은 뭡니까? 혹시 명M박 근혜H 약자인가요? ㅎㅎ 참 다스는 누구껍니까?"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MH그룹은 최근 사임한 박 전 대통령의 국내 변호인단과는 다른 별도의 국제적 법률 자문 회사로 2011년 리비아 민중봉기 때 반 인도주의적 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리비아 정부와 같이 국제형사재판소(ICC)에 기소된 리비아 전 대통령의 아들 사이프 가다피를 변호하는 등 고위급 인사들의 국제법적 대응을 맡아왔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