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은행 채용 서류전형 발표, 초봉 4620만원·경쟁률 62대 1 수준… 필기시험은 어떨까

공유
0

기업은행 채용 서류전형 발표, 초봉 4620만원·경쟁률 62대 1 수준… 필기시험은 어떨까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에 서류전형 결과가 발표됐다. 사진=기업은행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에 서류전형 결과가 발표됐다. 사진=기업은행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기업은행 채용의 1단계 서류전형 결과가 발표난 가운데 신입사원 연봉과 필기시험에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기업은행 초봉은 4620만원 선이다. 평균급여는 9420만원이며 평균 근속기간은 약 15년 정도다.
기업은행은 9월 1일부터 신입 행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일반(금융영업), IT 등 두 분야에서 250명을 선발하며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 적용된다.

기업과 개인금융을 담당하는 업무를 맡는 일반(금융영업)은 학력 및 전공에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IT부분은 빅데이터 분석·정보보안·핀테크 관련 분야 전공자나 경험자를 선발한다.

기업은행 인사채용 담당자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갈 수 있는 혁신적이고 영업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를 원하고 당행의 핵심가치인 고객 행복, 최강 팀업, 신뢰, 책임, 창조적 열정 등을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영업 역량은 친화력이나 활동성 등을 의미한다는 게 기업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합격자 조회는 IBK기업은행 채용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개별통보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필기시험은 10월 21일로 예정돼 있다.

필기시험은 주관식과 객관식으로 이뤄지며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된다. 주관식 시험은 논술과 약술로 이뤄지며 분야는 경제·금융, 일반사회, IT로 세 분야다. 객관식 시험은 총 90문항으로 의사소통능력·수리능력·문제해결능력·자원관리능력·정보능력·조직이해능력 등 직업기초능력의 6개 영역을 본다.

한편 올해 은행권 경쟁률은 40대 1에서 높게는 약 62.5대 1 정도로 알려졌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