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전자산업 지속발전 위해 노력”

공유
0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전자산업 지속발전 위해 노력”

조성준 LG전자 부회장이 18일 기업인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이미지 확대보기
조성준 LG전자 부회장이 18일 기업인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기업인의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조 부회장은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1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훈장은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정부 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조성진 부회장은 1976년 금성사 전기설계실에 입사한 후 40여 년간 가전사업에 몸 담고 있다.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꼽히며 ‘가전장인’으로 불린다. 그는 끊임없이 신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등 국내 가전산업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데 크게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성진 부회장의 신념은 ‘혁신적인 가전제품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인간과 삶에 대한 조 부회장의 집념은 LG전자가 가전시장에 우뚝 설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됐다.

조 부회장은 LG 브랜드를 소비자가 원하는 글로벌 일등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특히 LG전자 전 사업부문에 1등 DNA와 혁신 DNA를 이식해 모바일과 에너지, 자동차 부품사업도 가전처럼 성공 방정식을 만들 방침이다.

또한 제조회사의 본질은 제품에 있는 만큼 품질은 절대 타협할 수 있다는 지론을 통해 LG전자의 퀀텀점프를 노리고 있다.

조성진 부회장은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전자 산업의 지속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