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서해안 중심으로 미세먼지 상승, 나들이 떠나도 될까?

공유
1

[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서해안 중심으로 미세먼지 상승, 나들이 떠나도 될까?

24일 내일 날씨는 대체로 맑겠으며, 중부지방은 밤 한때 구름이 많겠다. 특히 서해안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날 전망이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4일 내일 날씨는 대체로 맑겠으며, 중부지방은 밤 한때 구름이 많겠다. 특히 서해안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날 전망이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최근 기승을 부린 중국발 황사가 24일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앞서 한반도를 덮은 대부분의 황사는 중국 북동부를 지나겠으나 그중 일부가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면서 서해안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날 전망이다.
일요일인 2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며 중부지방은 밤 한때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9도, 낮 최고기온은 25~29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7도, 춘천 15도, 대전 17도, 대구 16도, 부산 1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7도, 춘천 25도, 대전 27도, 대구 29도, 부산 27도, 광주 29도 등이다.

이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 때문에 떨어지고, 낮 기온은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크게는 10도 이상 차이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