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파파고, AI 번역 언어 4종 추가

공유
0

네이버 파파고, AI 번역 언어 4종 추가

네이버의 AI 기술 기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가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4개 언어에 대해 인공지능 번역 기술을 추가 적용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의 AI 기술 기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가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4개 언어에 대해 인공지능 번역 기술을 추가 적용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네이버의 AI 기술 기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가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4개 언어에 대해 인공지능 번역 기술을 추가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파고가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을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한국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10개로 확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파고와 네이버 어학사전과의 연동도 강화됐다. 파파고에서 사전 정보의 표제어를 클릭하면 네이버 사전이 보유한 예문과 단어 정보로 연결된다. 파파고를 통해 개별 단어나 문장의 뜻을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어 외국어 학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파트너 회화 모드에서 음성 모드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네이버는 외국인에게 말을 건넨 뒤 대화가 단절된다는 파트너사의 피드백을 반영해 음성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