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은행권 처음으로 AI 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선봬

공유
0

우리은행, 은행권 처음으로 AI 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선봬

우리은행은 11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인 ‘위비봇’을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11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인 ‘위비봇’을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 '위비봇'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비봇은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답변을 제시한다. 기존의 질문과 답변을 고르는 단순선택형 방식이 아닌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하는 방식이다. 또 기존 '1:1 실시간 Talk 상담'등 문자로 질문하던 방식에 사용으로 음성으로 질문할 수 있는 방식도 추가됐다. 환전 관련 정보 등 금융정보 뿐 아니라 날씨나 인물정보 등 일반상식도 제공한다.
위비봇 서비스는 위비뱅크, 위비톡 등 위비플랫폼에서 제공되며 점차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성인식 뱅킹서비스인 '소리(SORi)'를 출시했고 5월에는 고객별 정보와 성향에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 로보-알파'를 출시한 바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