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노조, 윤종규 회장 연임 '반대' 투쟁 본격 시동

공유
1

KB금융 노조, 윤종규 회장 연임 '반대' 투쟁 본격 시동

KB금융 노동조합협의회(이하 '노협')는 7일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사 앞에서 'KB금융 지배구조개선 투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 노동조합협의회(이하 '노협')는 7일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사 앞에서 'KB금융 지배구조개선 투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금융 노동조합협의회(이하 'KB노협')는 지난 7일 윤종규 KB금융 회장 겸 국민은행장의 연임 반대를 선언했다.

이를 위해 KB노협은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사 앞에서 'KB금융 지배구조개선 투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KB노협은 "윤 회장은 지난 7월에 실시된 임원평가 설문에 이어 9월 5~6일에 걸쳐 진행된 연임 찬반 설문에서도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얻지 못했다"며 "이는 직원들이 윤 회장의 노동조합 활동을 방해하는 부당노동행위와 노조 선거에까지 개입한 데 대해 반감이 더 컸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앞서 KB노협은 지난 5~6일 이틀간 KB금융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 회장 연임 찬반 긴급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KB노협 관계자는 5일 "설문조사 결과가 나오면 앞으로 향후 행보에 윤곽이 잡힐 것 같다"며 "결과값이 나오는대로 그에 따라 투쟁 수위도 정해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KB노협은 지난 5일 국회에서 '날치기 회장 선임절차 중단 및 주주제안 추진' 기자회견을 실시했다. KB노조는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의 선임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