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종합화학, 다우 에틸렌 아크릴산 사업 인수… 고부가 포장재 시장 선점 박차

공유
0

SK종합화학, 다우 에틸렌 아크릴산 사업 인수… 고부가 포장재 시장 선점 박차

SK종합화학이 다우의 에틸렌 아크릴산(EAA) 사업 인수를 완료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SK종합화학이 다우의 에틸렌 아크릴산(EAA) 사업 인수를 완료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종합화학이 다우의 에틸렌 아크릴산(EAA) 사업 인수를 완료하며 고부가 포장재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SK종합화학이 1일 다우의 에틸렌 아크릴산(EAA) 사업 인수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EAA는 고부가 화학제품인 기능성 접착 수지 중 하나로 알루미늄 포일이나 폴리에틸렌 등 포장재용 접착제로 주로 활용된다.
SK종합화학은 이번 인수로 미국 텍사스 프리포트와 스페인 타라고나 소재 총 2곳의 생산설비와 제조 기술, 지적 재산, 상표권 등을 확보하게 됐다.

SK종합화학은 지난 2월 EAA 사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었다. 이후 6개월간 다우와 긴밀하게 인수 작업을 협력해 왔으며, 지난 8월 31일 다우와 듀퐁의 합병이 최종 완료됨에 따라 인수 작업을 마무리 짓게 됐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차세대 성장 주력 분야인 고부가 포장재(Packaging) 시장의 핵심 소재를 선점하게 됨으로써 향후 고부가 포장재 산업의 선두주자로 도약하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인수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SK종합화학은 차세대 성장 주력 분야로 선정한 자동차와 포장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1일부로 기존의 포괄적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던 부서들을 ‘Automotive(자동차)사업부’, ‘Packaging(포장재)사업부’로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