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박2일’ 등장한 서울풍물시장, 영업시간과 휴장일은 언제? “2008년 조성된 이후…”

공유
2

‘1박2일’ 등장한 서울풍물시장, 영업시간과 휴장일은 언제? “2008년 조성된 이후…”

‘1박2일’에 등장한 서울 풍물시장이 화제다. 사진은 서울풍물시장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1박2일’에 등장한 서울 풍물시장이 화제다. 사진은 서울풍물시장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1박2일’에 등장한 서울 풍물시장이 화제다.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에서는 ‘서울 미래유산 투어’ 특집으로 서울 풀뭉시장이 등장했던 것.

‘서울 풍물시장’은 민족 고유의 풍물과 일상에서 사용하던 생활용품, 관광상품, 토속상품, 민속 먹거리 등을 편안하게 먹고, 즐길 수 있는 풍물 한마당이 어우러진 곳이다. 서울풍물시장 측은 “민족의 전통적인 풍물거리와 청계천이 조화를 이루어 모든 사람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명소”라고 설명했다.
서울 풍물시장은 청계천 복원사업 진행시 ‘황학동 도깨비시장’ 등 주변노점상가를 정리해 동대문운동장으로 이주해 2004년 동대문운동장 풍물벼룩시장이 조성됐다. 2006년 동대문운동장 공원화 사업이 논의되며 2008년 동대문구 신설동 옛 숭인여중부지에 서울풍물시장이 조성됐다.

서울풍물시장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휴장일은 매달 두 번째, 네 번째 화요일이다. 월 2회 휴장한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