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명숙" 새로운 세상 드디어 만나게돼 감사…당당하게 살아나가겠다"

공유
0

한명숙" 새로운 세상 드디어 만나게돼 감사…당당하게 살아나가겠다"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경기 의정부교도소에서 2년간의 수감생활을 마친 후 만기 출소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경기 의정부교도소에서 2년간의 수감생활을 마친 후 만기 출소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시스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5시 10분 의정부 교도소에서 2년간 수감 생활을 마치고 만기출소했다.

한 전 국무총리는 의정부교도소 앞에서 마중 나온 지지자들과 이해찬 전 국무총리와 강금실 전 장관, 우원식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 문희상 의원 등 정치인 동료들에게 "2년동안 정말 가혹했던 고통이 있었지만 새로운 세상을 드디어 만나게 됐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어 취재진 앞에서 "이렇게 캄캄한 이른 아침에 저를 맞아주기 위해 의정부까지 멀리서 달려온 여러분에게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기쁜 감사의 말씀부터 드린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 덕분에 제가 지금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편안하다.저에게 닥쳤던 큰 시련을 제가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저의 진심을 믿고 한결같이 응원해 주시고 힘과 사랑을 주신 수많은 분들의 믿음 덕분이었다.이 자리를 빌어서 정말 진심으로 그 수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그 사랑에 힘입어서 앞으로도 당당하게 열심히 살아나가겠다"며 인사말을 마무리한 뒤 현장을 떠났다.

한 전 총리는 2007년 열린우리당 대선 경선을 앞두고 한만호 전 한신건영 대표로부터 9억여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2015년 8월 징역 2년을 선고받아 의원직을 상실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