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C제일은행, 자영업자 위한 가맹점수수료 없는 '모바일 셀프 ATM' 출시

공유
0

SC제일은행, 자영업자 위한 가맹점수수료 없는 '모바일 셀프 ATM' 출시

SC제일은행은 22일 모바일로 체크카드 현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SC제일은행은 22일 모바일로 체크카드 현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SC제일은행은 모바일로 체크카드 현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어 출시된 이번 모바일 셀프 ATM은 기존 자동현금입출금기(CD/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맹점이 소유한 모바일 단발기에서 현금인출 기능이 내장된 신용카드,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로 고객이 보유한 현금을 인출해 물품 및 서비스 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SC제일은행을 포함한 모든 금융기관이 발행한 현금IC카드를 이용해 현장에서 현금이체 및 계좌조회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이용대금을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다.

가맹점이 모바일 셀프 ATM을 이용하려면 휴대폰에 SC제일은행이 제공하는 모바일 셀프 ATM 어플리케션을 다운받아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IC카드를 SK브로드밴드 가맹점에 공급되는 블루투스 카드 리더기로 결제하면 된다.

기존 체크카드 현금결제와의 차이점은 SC제일은행의 현금이체서비스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맹점주가 카드회사에 가맹점 결제 수수료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고객이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SC제일은행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동대문 의류상가 등 소형 점포 및 자영업자가 밀집되어 있는 전국의 SK브로드밴드에 가맹된 결제 및 유통망에 모바일 셀프 ATM을 집중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셀프 ATM을 이용하는 가맹점주가 SC제일은행의 자영업자 신용대출인 ‘중소기업분할상환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대출금리를 연0.5% 우대해주고 모바일 CGV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