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테스코, '살모넬라균 감염' 몰티저스‧갤럭시바 초콜릿 리콜

공유
2

테스코, '살모넬라균 감염' 몰티저스‧갤럭시바 초콜릿 리콜

영국 유통업체 테스코에서 리콜 조치된 마스 초콜릿 UK의 '갤럭시' 초콜릿.
영국 유통업체 테스코에서 리콜 조치된 마스 초콜릿 UK의 '갤럭시' 초콜릿.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영국의 대형유통업체 테스코(Tesco)는 '살모넬라균' 감염이 우려되는 몰티저스(Maltesers)와 갤럭시바(Galaxy bars) 초콜릿을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20일(현지 시간) 테스코 웹 사이트에 게시된 리콜 목록에 따르면 수천 개의 초콜릿을 비롯해 크림 부추, 베이컨 요리 소스, 어린이 딸랑이, 알파벳 나무 장난감 등도 포함됐다.
특히 테스코는 마스 초콜릿(Mars Chocolate) UK가 제조한 갤럭시 바 초콜릿은 200g 바, 4x42g 멀티팩, 42g 바, 갤럭시 카운터스(112g), 갤럭시 민스트 렐(118g), 몰티저스의 티저스 35g 바가 리콜에 영향을 받는다고 전했다.

회사는 "영국과 아일랜드에 유통되는 소수의 제품이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다른 브랜드나 제품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마스 초콜릿 UK 대변인은 "일상적인 테스트에서 우리는 초콜릿 제조에 사용 된 재료 일부가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가능성을 발견했다"면서 "예방 차원에서 우리는 자발적으로 갤럭시 바, 카운터스, 민스트렐, 티저스 바를 리콜한다"고 말했다.

한편 테스코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은 더 이상 판매하지 않으며 이미 구매한 제품은 신속하게 반품하고 환불을 받을 것을 권유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