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공유
0

제주항공,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제주항공이 ‘누구나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누구나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누구나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임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 같은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객실승무원과 공항근무자, 예약센터 상담원 등 감정노동자가 많은 산업특성을 고려해 전문상담사를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울 강서근로자건강센터 등 외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심리상담사 양성을 진행하는 한편 스트레스 상황에서 긍정적인 대체방법을 찾고, 이 같은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개인별 심리특성을 찾아주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또한 감정노동자 뿐만 아니라 일반직 직원에 대해서도 전문코치가 진행하는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대인관계와 리더십 등 직장에서의 관심사는 물론 자녀양육, 가정생활 등의 개인문제까지 돕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연인원 1200명의 임직원이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참가자 가운데 일부 중간관리자를 사내코치로 육성해 자체적인 코칭이 조직에 생동감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제주항공 관계자는 “2005년 설립 첫 해 40여명에 불과했던 임직원수가 현재 2150여명으로 55배 늘었고, 이에 걸맞는 폭풍성장을 해왔다”며 “외형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사람에 대한 진정한 투자를 통해 직원에게 행복을 주는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