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KAIST, “지역인재 키운다”…인재양성 프로젝트 캠프 개최

공유
0

한화-KAIST, “지역인재 키운다”…인재양성 프로젝트 캠프 개최

지난 13일 오후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젝트’ 여름방학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KAIST 대전 본원 창의학습관에서 직접 만든 스피커 앰프를 클라드니 평판에 연결하여 소리를 눈으로 보는 과학체험을 하며 신기해 하고 있다. 사진=한화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오후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젝트’ 여름방학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KAIST 대전 본원 창의학습관에서 직접 만든 스피커 앰프를 클라드니 평판에 연결하여 소리를 눈으로 보는 과학체험을 하며 신기해 하고 있다. 사진=한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화그룹은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3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KAIST 대전 본원에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는 대전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해 로봇팔 만들기, 스피커 만들기 등 과학 실험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0명의 KAIST 학생 및 교수들로부터 진로 멘토링, 리더십 교육 등을 받으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 학생들을 발굴, 우수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한화그룹과 KAIST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사 추천을 받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 학기 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과학과 수학 수업을 진행하며,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각각 과학탐구 캠프를 개최한다.

한편 한화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경진대회인 ‘한화사이언스챌린지’도 7년째 시행하는 등 우리나라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