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영국·포르투갈 소비자 전문지서 최고 평가 획득

공유
0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영국·포르투갈 소비자 전문지서 최고 평가 획득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력이 적용된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이미지 확대보기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력이 적용된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가 유럽 주요시장의 비영리 소비자 단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고 있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최근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이 제품은 해당 평가에서 80점대 점수를 획득한 상위 3개 제품 중 유일한 양문형 냉장고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탁월한 성능으로 ▲냉각·냉동 속도 ▲에너지 효율 ▲온도 유지 성능 등 9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해당 제품은 포르투갈의 소비자 전문지 ‘데코 프로테스테’에서도 양문형 냉장고 중 평가 1위를 차지했다. 10개 평가항목 중 ▲냉각·냉동 속도 ▲에너지효율 ▲소음 등 7개 항목에서 최고등급을 받아 총점 85점을 획득해 역대 양문형 냉장고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올해초 독일의 3대 소비자 잡지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과 스페인 ‘오씨유’,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 등 유럽 주요국가에서도 최고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냉장성능과 에너지 효율 등 가전 품질에 특히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들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겠다는 방침이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LG전자 만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