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읍시 8월 청원조회 열려... 김생기 시장 "2차 추경예산 편성 등 현안 차질없이 추진을"

공유
0

정읍시 8월 청원조회 열려... 김생기 시장 "2차 추경예산 편성 등 현안 차질없이 추진을"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8월 중 청원조회를 가졌다. 정읍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북 정읍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8월 중 청원조회를 가졌다. 정읍시=제공

전북 정읍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8월 중 청원조회를 가졌다.

김생기 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읍면동장과 7급 이하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청원조회는 김 시장의 훈시와 재정신속집행 우수부서 포상, 역사 인문학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시장은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신규 일자리 사업 발굴과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제2차 추경예산 편성 등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데 주력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여름철 폭염피해 예방, 태풍과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재해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은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김시장은 이와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내장산과 국민여가 캠핑장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한 철저한 위생 점검과 물놀이장 안전관리 등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청원조회에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우수한 성과를 올린 시 산하 19개 부서에 대한 포상도 이어졌다. 관련하여 시는 행정안전부의 2017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실적 평가에서 도내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확보했다.

한편 청원조회 후 진행된 역사인문학 특강에서는 한국천문연구원장을 지낸 박석재 박사가 초청강사로 나서 ‘천문으로 개천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박원장은 이날 우리나라 천문관측 기록의 우수성과 상고시대 역사기록의 의미에 대한 명쾌한 강의로 호응을 얻었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