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여름 성수기 맞아 휴양지에 전세기 운항

공유
0

아시아나항공, 여름 성수기 맞아 휴양지에 전세기 운항

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시아나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여름 성수기간에 맞춰 전세계 명소에 전세기를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돌입함에 따라 전세기 운항을 더욱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운항을 개시한 베네치아에 이어 8월에는 일본 하코다테, 9월부터는 인천~푸꾸옥 노선 운항에 돌입한다.

먼저 아시아나항공은 내달 4일부터 18일까지 총 5회(왕복 기준)에 걸쳐 일본 하코다테에 전세기를 운항할 계획이다.

훗카이도 남단에 위치한 대표적인 항구도시 하코다테는 바다와 인접한 도시답게 각종 해산물 요리 전문점이 유명하다. 하코다테 로프웨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일본 3대 야경'으로 불릴 정도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어 오는 9월30일부터는 베트남 푸꾸옥에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 매주 2차례씩(수, 토) 한국과 베트남을 직항으로 오갈 예정이며 운항은 10월28일까지 지속된다.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베트남의 숨겨진 휴양지 푸꾸옥은 호치민에서 비행기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 주로 유럽인과 베트남 현지인들이 친구 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곳이다.

에메랄드 색 바닷물과 흰 모래로 뒤덮인 사오비치가 특히 유명하며, 최근 입 소문을 타고 이곳을 방문하는 한국인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운항중인 인천-베네치아 노선은 오는 10월까지 이어진다. 베네치아는 '물의 도시'라는 별칭답게 곤돌라, 바포레토라, 수상택시 같이 물과 관련한 교통수단이 발달돼 있으며, 특히 대운하 위를 가로 지르는 '리알토 다리'의 야경이 유명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노선에 대한 전세기 운항을 보다 확대해 새로운 여행지를 추구하는 고객 요구에 맞는 관광노선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만족 향상과 수익성 확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