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찜 프로모션 문제없이 종료, 18만여명 할인 항공권 구매

공유
0

제주항공, 찜 프로모션 문제없이 종료, 18만여명 할인 항공권 구매

제주항공이 매년 1월과 7월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찜(JJiM)’이 달라졌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매년 1월과 7월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찜(JJiM)’이 달라졌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매년 1월과 7월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찜(JJiM)’이 달라졌다고 25일 밝혔다.

5~6개월 후의 항공권을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판매하는 ‘찜(JJiM)’ 프로모션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워낙 인기가 높은 만큼 동시접속자가 수용능력을 초과해 많은 사람이 불편을 겪는 등의 문제점이 드러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진행된 찜(JJiM) 프로모션은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서버 중단 등의 문제없이 마무리 됐다. 그리고 이 기간 동안 총 18만여명이 할인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었다.

제주항공은 찜 프로모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연초부터 부킹엔진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던 것이다.

지난 1월 프로모션 직후 서비스 안정성, 고객 요구 수용 능력,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시스템 고도화 작업에 들어간 것이다.

이에 따라 무려 20만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트래픽을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

실제로 찜 프로모션 오픈 직후였던 지난 5일 오후 5시3분에는 20만명에 육박하는 접속자가 몰렸고, 순간적으로 대기인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긴박한 상황이었으나 특별한 문제 없이 트래픽을 순조롭게 처리했다.

지난 해 1월 찜 프로모션 당시 동시접속자수 3만명에 홈페이지가 다운된 상황도 발생했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일년에 딱 2번 실시하는 찜 프로모션은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전판매를 통해 노선별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노선 운영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차원"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항공권 구매가 더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IT 투자를 확대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