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Yahoo! 툴바' 역사속으로…오는 10월말에 서비스 종료

공유
0

'Yahoo! 툴바' 역사속으로…오는 10월말에 서비스 종료

오는 10월 31일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야후! 툴바'.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10월 31일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야후! 툴바'.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Yahoo! 툴바'가 오는 10월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야후는 2002년 3월부터 제공해온 'Yahoo! 툴바'의 서비스를 오는 10월 31일에 종료한다고 발표했다고 일본 IT매체 빅로브가 20일 보도했다.
'야후! 툴바'는 설치하면 브라우저 상단에 표시되어 야후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특히 일본에서는 2013년 '포켓몬스터' '도라에몽' 등의 만화영화와 컬래버레이션 한 한정 디자인을 선보이기도 했으며, 국내에서도 2007년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실시간 감시하고 치료하는 실시간 백신서비스를 무료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2014년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이 나오면서 다목적 기능을 가진 도구 모음을 금지하는 바람에 '야후! 툴바'는 인기가 시들해졌다. 게다가 2015년에 출시된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최신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지금 현재 '야후! 툴바'가 사용 가능한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유일하다.

야후는 "'야후! 툴바' 서비스를 종료하는 오는 10월 31일 이후에는 보안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서 'Yahoo! 툴바'를 제거하도록 요구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