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론 머스크 하이퍼루프-원, 실제 크기 테스트 환경 '완전 진공 상태' 달성

공유
1

일론 머스크 하이퍼루프-원, 실제 크기 테스트 환경 '완전 진공 상태' 달성

다음은 시속 250마일 속도로 1640피트 길이 테스트 트랙 달성 목표

네바다 H1 테스트 트랙 밀폐 환경 테스트를 마친 '하이퍼루프-원(Hyperloop One)'. 자료=하이퍼루프-원이미지 확대보기
네바다 H1 테스트 트랙 밀폐 환경 테스트를 마친 '하이퍼루프-원(Hyperloop One)'. 자료=하이퍼루프-원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미래 초고속 여행을 목표로 개발 중인 '하이퍼루프-원(Hyperloop-One)'이 실제 크기와 동일한 테스트 포드로 밀폐된 환경 속에서 완전 진공 상태를 달성했다.

네바다의 H1 테스트 트랙에서 진행된 이 실험에서 테스트 포드 기체가 완전 진공 상태를 주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시간당 70마일 속도에 대한 기록 경신은 없었다며 테크크런치가 12일(현지시각) 전했다.
하이퍼루프-원의 공동 설립자인 셔빈 피셔버(Shervin Pishevar)는 이번 하이퍼루프-원 시스템 테스트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며, 튜브 내부가 완전한 진공 상태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충분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테스트 포드가 기본적으로 공기 중 약 20만피트에서 비행하는 항공기와 유사한 조건에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으로, 튜브 내부의 공기 저항이 없어 훨씬 빠른 주행 속도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하이퍼루프-원의 다음 목표는 이론상 초고속인 시속 750마일의 3분의 1 수준인 시속 250마일의 속도로 1640피트 길이의 테스트 트랙을 달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시속 500마일의 속도를 달성해야만 취임 예정 프로젝트인 두바이와 아부다비를 연결하는 시스템이 비로소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가 제안해 개발이 진행 중인 하이퍼루프가 초고속 여행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다가선 것으로 기록됐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