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대학생에 해외탐방 선사… “세상의 변화에 당당하게 맞서자”

공유
0

LG, 대학생에 해외탐방 선사… “세상의 변화에 당당하게 맞서자”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그룹이 대학생들에게 해외탐방의 기회를 선사한다. LG는 2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대학생 해외탐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LG 글로벌챌린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이 여름방학 기간 중 2주일에 걸쳐 원하는 주제를 정해 대학과 연구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세계 최고수준의 현장을 직접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올해 글로벌챌린저는 140명(35개팀)이 선발됐다. 이들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친환경 기술과 인공지능(AI) 등 시의성 있는 참신한 탐방 주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구본준 LG 부회장과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글로벌챌린저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구본준 부회장은 “기술이 발전하고 융합되면서 여러분이 살아갈 환경은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며 “변화는 항상 기회와 위험을 동시에 수반한다. 하지만 꿈과 열정이 충만한 젊은이들에게는 커다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의 익숙한 것들을 답습하기보다는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보고 이전과 다른 방법을 찾아 도전해달라”며 “이를 통해 세상의 변화에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LG는 탐방 후 제출한 보고서를 심사해 7개팀에게 장학금과 부상을 지급한다. 수상팀 가운데 졸업예정자에게는 LG 입사자격이, 재학생 및 외국인 대학생에게는 인턴 자격을 준다.

현재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계열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챌린저 출신 직원들은 15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