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춘천 닭갈비, 부산 활화산불짜장, 인천 수박냉면 위치•가격?

공유
32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춘천 닭갈비, 부산 활화산불짜장, 인천 수박냉면 위치•가격?

[2TV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장사의 신' 연 매출 36억! 25년 전통 철판 닭갈비 (강원도 춘천시 닭갈비골목 맛집)-소금숯불구이닭갈비,레몬간장숯불구이닭갈비, 양념숯불구이닭갈비, 양념더덕구이닭갈비, 부산광역시 금정구 수림로50번길(구서동/구서역 맛집) 30인분 한정 / 활화산불짜장, 인천광역시 동구 화평로(화평동/화평동냉면거리 맛집)-수박냉면,냉면수박 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58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이미지 확대보기
[2TV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장사의 신' 연 매출 36억! 25년 전통 철판 닭갈비 (강원도 춘천시 닭갈비골목 맛집)-소금숯불구이닭갈비,레몬간장숯불구이닭갈비, 양념숯불구이닭갈비, 양념더덕구이닭갈비, 부산광역시 금정구 수림로50번길(구서동/구서역 맛집) 30인분 한정 / 활화산불짜장, 인천광역시 동구 화평로(화평동/화평동냉면거리 맛집)-수박냉면,냉면수박 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58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6월 26일(월요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 358회를 방송한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 신 - 연 매출 36억! 25년 전통 철판 닭갈비!’ ‘유별난 맛집 - 활화산불짜장 & 수박냉면’ ‘심PD의 진짜? 가짜? - 가정집 화단에 바나나가 열렸다?! & 1분 만에 뱃살이 빠진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 전라남도 완도군 편’ 코너로 꾸며진다.
특히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가게의 비결을 알아보는 KBS 2TV ‘생생정보-장사의 신’에서는 전통 철판 닭갈비로 연 매출 36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맛집을 찾아간다.

닭갈비의 고장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수 많은 춘천 닭갈비 전문점 중에서도 유독 장사가 잘된다는 ‘장호 ***’(신샘밭로/천전리/춘천닭갈비골목 맛집)는 25년 전통을 가지고 있다.

맛집소개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출연하면서 이슈를 모았던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춘천 닭갈비는 총 4종류가 있다.

25년 숙성비법으로 풍부한 육즙을 살리고 정제소금이 담백한 풍미를 더해주는 오리지널 닭갈비메뉴인 ‘소금 숯불구이 닭갈비’(250g)는 1인분 12,000원이며, 레몬즙과 양주 유기농 꿀을 담아 달큰한 맛을 살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닭갈비 메뉴는 ‘레몬간장 숯불구이’(250g) 역시 1인분에 12,000원이다.

수제양념으로 닭갈비를 48시간 저온 숙성시켜 매콤달콤한 맛에 깊은 감칠 맛을 더한 원조 춘천닭갈비 메뉴인 ‘양념 숯불구이 닭갈비’(250g) 12,000원이다.

그리고 싱싱한 강원도 산지특송 더덕을 태백산 참숯에 구워 그윽한 향과 불맛을 살린 대표닭갈비 메뉴에는 ‘양념 더덕구이 닭갈비’(200g)는 1인분 15,000원에 맛볼 수 있다.
한편 KBS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이 집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있는데 2인 커플세트에는 리코타 치즈샐러드+소금숯불구이 닭갈비+양념숯불구이 닭갈비+양념더덕구이 닭갈비+전통 막국수로 구성되어 기존정가 51,000원에서 5,000원 할인된 46,000원이다.

또한 3인 가족세트에는 리코타 치즈샐러드+소금숯불구이닭갈비+레몬간장숯불구이 닭갈비+양념숯불구이 닭갈비+양념더덕구이 닭갈비+쟁반 막국수가 나오며 기존정가 76,000원에서 7000원 할인된 가격 69,000원이다.

한편 KBS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에서는 ‘활화산불짜장’ 맛집과 ‘수박냉면’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모은다.

우선 KBS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에서 소개한 ‘활화산불짜장’ 맛집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수림로50번길(구서동/구서역 맛집)에 위치한 ‘중식 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활화산불짜장’은 일일 30그릇 한정판매 메뉴로 2인 기준 14,000원이다.

또띠아 같은 얇은 빵껍질에 쌓여진 ‘활화산불짜장’은 바로 바로 ‘활화산불짜장’을 감싸고 있는 빵의 숙성 때문에 일일 3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한다.

‘활화산불짜장’맵기는 1단계에서 3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활화산불짜장’에 2,000원을 추가해 치즈토핑 메뉴를 더하면 좀 더 특별한 ‘활화산불짜장’을 즐길 수 있다.

이어 KBS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에서 소개한 ‘수박냉면’ 맛집은 인천광역시 동구 화평로(화평동/화평동냉면거리 맛집)에 위치한 냉면전문점 ‘일미 화평동 **’이다.

이 집에서는 무더운 날씨가 시작되는 6월부터 여름철 더위가 최고조에 이르는 8월까지 별미 ‘수박냉면’을 판매한다.

이름도 생소한 ‘수박냉면’은 커다란 수박 반 통이 통째로 나오는데 수박의 가운데를 살짝 파내고 거기에 냉면을 넣어준다.

‘수박냉면’은 ‘수박물냉면’과 ‘수박비빔냉면’ 중 선택할 수 있는데 특히 ‘수박비빔냉면’은 매콤한 비빔냉면과 달달하고 시원한 수박을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수박 반 통의 양이 적지 않아 부담스럽다면 이 집의 또 다른 별미 ‘냉면수박’을 권한다.

‘냉면수박’은 ‘수박냉면’과 달리 일반 냉면에 수박이 썰어져 들어간 것으로 이 또한 ‘물냉면수박’과 ‘비빔냉면수박’중 선택할 수 있다.

냉면과 수박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특별한 냉면의 맛을 낸다는 이 집에 다녀온 네티즌은 “냉면수박이든 수박냉면이든 제일 중요한 건 냉면 맛과 육수의 맛인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수박의 당도였다”라며 수박의 맛에 따라 냉면 맛도 좌지우지 된다는 맛평가를 남겼다.

한편 이 집에서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수박냉면은 13,000원정도 인데 수박의 시세에 따라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