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제지평선축제, 축제전문해설 및 통역안내 자원봉사자 모집

공유
0

김제지평선축제, 축제전문해설 및 통역안내 자원봉사자 모집

맛깔스런 해설과 정보제공으로 관광객 만족도 UP

지평선축제 전문해설 자원봉사자 모집 (김제시)이미지 확대보기
지평선축제 전문해설 자원봉사자 모집 (김제시)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김제시는 오는 9월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제19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참여자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어 통역 및 축제 전문 해설 자원봉사자를 오는 26일부터 7월 21일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2개 분야로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에 능통한 통역 안내 자원봉사자와 김제의 역사, 문화, 축제 등에 기본 소양을 가진 축제 전문 해설 자원봉사자를 30여명 모집한다.
축제와 관광 등 유사분야 전공 및 자원봉사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자는 만 18세 이상이고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중에 근무가 가능하며 책임감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외국인 관광객과 통역이 가능하거나 김제의 역사, 문화, 축제 등에 기본적인 소양을 가진 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김제시 및 지평선축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이메일, 팩스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결과는 7월말 개별통지하고 지평선축제의 행사장인 벽골제를 중심으로 축제기간 전 7 ~ 8월에 서면교육 및 현장탐방과 실무교육, 관광객 환대서비스 마인드 함양 사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김제지평선축제가 대한민국 5년 연속 대표축제로 성공한 밑바탕에는 자원봉사자의 열정과 참여가 있었다”며 “세계 각국 진출 등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김제지평선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