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모바일로 실시간 안전관리

공유
0

한화건설, 모바일로 실시간 안전관리

한화건설 직원들이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리모델링 공사현장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안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건설 직원들이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리모델링 공사현장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안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한화건설이 건설현장의 효과적인 재해 예방과 실시간 안전관리를 위해 전 현장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HS2E'를 활용한다고 7일 밝혔다.

HS2E(Hanhwa Safety Eagle Eye)는 한화건설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HS2E는 건설 현장에서 안전환경 개선 및 예방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누구나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내용을 입력해 현장 직원들과 협력사 직원들에게 전파할 수 있다.
HS2E의 장점은 어플리케이션으로 후속조치 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복잡한 문서 작업과 서류 절차 등이 간소화돼 업무가 신속히 이뤄진다는 점이다.

또한 ‘재해예방 우수사례’와 ‘타 현장 안전활동 현황’은 실시간 공유돼 비슷한 공정을 진행하는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HS2E로 처리된 재해예방 조치들은 데이터로 전환돼 향후 효과적인 안전대책 수립을 할 수 있다”며 “추락·전도 등 등록건수가 많은 재해에 대해서는 집중 관리 및 사업본부별 안전 활동의 정량적인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