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해시-LH,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김해시-LH,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김해시는 25일 LH 경남지역본부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해시는 25일 LH 경남지역본부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 김해시는 25일 시청 비상대책회의실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와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의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 성장을 위하여 상호 협업체계를 구축해 지역전략사업 발굴 및 개발을 통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이다.
김해시는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전략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등 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지역개발사업을 발굴하고, LH 경남지역본부는 이러한 주거, 산업, 재생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현안사업에도 적극 지원 및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김해시민의 수요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안정적 주거복지실현 및 고품격의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으로 지역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구체적인 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할 경우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추진하고, 상호 필요한 자료 및 정보교환 등으로 내실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LH가 내외지구를 비롯한 진영신도시, 장유신도시, 율하지구 등 택지개발사업을 통해 김해시가 인구 53만의 대도시로 성장, 발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며 김해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율하 하이패스IC 설치, 진영스포츠센터 설립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요구했다.

이어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LH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김해시가 더욱 더 종합적이고 계획적인 도시로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LH 하영배 경남지역본부장은 "지속적인 도시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김해시와 협업을 통해 지역전략사업, 특화사업, 현안사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앞으로 주거복지사업 등 여러 분야의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중한 결실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