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CEO레이더] 美소니 픽처스, 새로운 CEO임명…다양한 콘텐츠 확장 예정

공유
0

[글로벌CEO레이더] 美소니 픽처스, 새로운 CEO임명…다양한 콘텐츠 확장 예정

[글로벌이코노믹 방기열 기자]
미국 소니 픽처스는 폭스 네트웍스 그룹에서 CEO를 역임한 토니 빈시케라를 최고 경영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소니 픽처스는 폭스 네트웍스 그룹에서 CEO를 역임한 토니 빈시케라를 최고 경영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가 토니 빈시케라(Tony Vinciquerra) 폭스 네트웍스 그룹 전 대표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한다고 11일(현지시각) 밝혔다.
빈시케라는 지난 1월 13년 동안 소니 픽처스를 이끌어 온 마이클 린톤을 대신해 오는 6월 1일부터 업무에 들어간다.

최고 경영자 자리를 앞두고 있는 빈시케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스튜디오와 업계 전체에서 흥미진진하고 역동적인 상황에 소니 픽처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 한다”며 “나에게 이런 기회를 준 소니에 감사 한다”고 전했다.

소니 픽처스는 이번 인사를 통해 소형 스크린 사업을 확장하고 TV 산업 트렌드 변화에 대한 대응을 총괄하며 다양한 TV콘텐츠를 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빈시케라는 지난 2002년 폭스 네트웍스 그룹의 CEO 자리에 올라 10년 간 근무했으며, 이전에는 라디오 및 TV 방송국에 광고 판매 업무를 시작으로 미디어 초기 경력을 쌓으며 1997년 허스트-아가일에 합류해 TV 방송국 그룹을 설립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및 엔터테인먼트 등 할리우드 회사에 투자한 기업에서 고문으로 재직하기도 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