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플렉스워시, 신체부담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인간공학상 수상

공유
0

삼성전자 플렉스워시, 신체부담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인간공학상 수상

2017 인간공학 디자인상서 ‘Best of Best’ 수상

삼성전자 플렉스워시가 지난 28일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17 제17회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Best of Best’를 수상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플렉스워시가 지난 28일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17 제17회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Best of Best’를 수상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 플렉스워시가 지난 28일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17년 제17회 인간공학 디자인상’ 시상식에서 ‘Best of Best’를 수상했다.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해당 시상식은 제품의 사용 용이성과 효율성, 기능성, 안정성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매년 수상제품을 선정한다.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5kg 전자동세탁기 ‘콤팩트워시’와 하부의 대용량 드럼 세탁기 ‘애드워시’를 결합한 3도어 올인원 세탁기다. 신체부담을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설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제품으로 선정됐다.

대한인간공학회는 “플렉스워시는 자연스러운 사용 행동을 유도하는 과학적인 인체 공학 분식기법을 도입했다”며 “하부에 위치한 애드워시 도어의 사용 편리성과 안정성도 높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플렉스워시는 올해 초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에너지스타 인증까지 획득했다. 에너지스타는 미국 환경청의 인증 프로그램으로 효율성을 평가해 사용자가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게 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차세대개발 그룹장은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오랜 기간 다양한 실험과 분석을 통해 개발된 플렉스워시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안한 생활을 위해 세심한 배려가 담긴 혁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