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5000만원까지 보험이 보장… P2P 투자 한 층 안전해져

공유
0

5000만원까지 보험이 보장… P2P 투자 한 층 안전해져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P2P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불의의 사고시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상품을 선보인다. 대출 고객은 별도의 보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보기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P2P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불의의 사고시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상품을 선보인다. 대출 고객은 별도의 보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10% 이상의 고수익을 보장해주는 P2P 투자가 인기다. 워낙 수익이 높다보니 높은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하지만 P2P대출은 아직은 위험하다. 원금을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에 여러군데 분산 투자한다고는 하지만 한 군데라도 실패하면 손해가 커진다.

이런 투자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 덜 수 있게 됐다. 대출에 대해 5000만원까지 보험에서 보장해 주기 때문이다. 금융권의 예금자보호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렌딧과 업무협약을 통한 ‘렌딧 대출고객 든든보험 서비스’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렌딧을 통해 개인신용대출을 받은 고객 중 ‘렌딧 대출고객 든든보험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대상이다. 대출기간 중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로 인해 대출금 상환이 어려울 경우 ‘무배당 더세이프 단체신용보험 II(갱신형)’이 대출고객 대신 남아있는 대출금액을 상환해 준다.

만 20세~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장금액은 대출금액 합계액 기준으로 5000만원까지다. 보험료는 렌딧에서 부담한다. 대출 채무자뿐 아니라 투자자까지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