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 경남 최초 발행

공유
0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 경남 최초 발행

김해시는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법을 알리는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를 4월부터 경남지역 최초로 발행했다. 김해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해시는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법을 알리는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를 4월부터 경남지역 최초로 발행했다. 김해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 김해시는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법을 알리는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를 4월부터 경남지역 최초로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외 감염병 정보를 담은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는 매달 발행되어 500가구 이상 아파트 대단지 및 주민센터 등에 제공되며, 뉴스레터를 통해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법을 알림으로써 감염병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줄이고 실질적인 감염병 발생자 수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는 해외에서 발생 중인 감염병 중 국내 유입 가능한 감염병과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감염병 및 최근 몇 년간 감염병 발생 추이를 분석한 월별 많이 발생하는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수칙 등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김해시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각종 감염병 예방사업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김해시보건소 김철곤 보건관리과장은 "김해시 감염병 뉴스레터를 통한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로 시민들의 불안감과 사회·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고 감염병 사전 예방과 확산 차단으로 '감염병 청정지역 김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