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웨이항공, 교통안전공단과 항공안전증진 위한 MOU 체결

공유
0

티웨이항공, 교통안전공단과 항공안전증진 위한 MOU 체결

김재영 교통안전공단 철도항공교통안전본부장(왼쪽)과 김국완 티웨이항공 운항본부장이 11일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김재영 교통안전공단 철도항공교통안전본부장(왼쪽)과 김국완 티웨이항공 운항본부장이 11일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티웨이항공이 교통안전공단과 항공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에서 김재영 교통안전공단 철도항공교통안전본부장과 김국완 티웨이항공 운항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국적 항공사와 교통안전공단이 항공안전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를 계기로 항공 안전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티웨이항공과 교통안전공단은 위험 데이터 공유 및 분석, 안전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정보·인력·시설의 교류 등 상호 업무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에 대해서는 어떤 일이 있더라도 절대 양보할 수 없는 것"이라며 "국적 항공사 중 티웨이항공만이 유일하게 교통안전공단과의 첫 단추를 꿴 만큼 더욱 강도 높고 선도적인 항공 안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