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린이집 국고 보조금 사용 더욱 투명해지고 간편해져

공유
1

어린이집 국고 보조금 사용 더욱 투명해지고 간편해져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경기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회계프로그램을 공급하기로 했다. (우측부터)신한카드 손기용 부사장, 신한은행 고윤주 부행장, 경기도 이재율 행정1부지사, 농협은행 최광수 경기영업본부장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경기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회계프로그램을 공급하기로 했다. (우측부터)신한카드 손기용 부사장, 신한은행 고윤주 부행장, 경기도 이재율 행정1부지사, 농협은행 최광수 경기영업본부장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어린이집에 투입되는 국고 보조금에 대한 회계처리가 한결 수월하게 돼 어린이집 관계자들의 일손을 덜고 투명한 회계보고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신한은행이 경기도와 신한카드가 함께 어린이집 비용 지출 및 결산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은 국고 보조금에 대한 복잡한 회계보고를 손쉽게 정리할 수 있게 됐다. 대부분의 어린이집은 회계에 대한 전문인력이 부족해 업무 미숙과 외부 민간업체 위탁으로 인해 이중 비용부담을 겪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과 어린이집 운영 전용 통장 및 카드를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운영비를 전용 통장과 카드를 사용해 지출하면 자동으로 PC와 모바일 프로그램을 통해 지출 내역을 확인하고 결산할 수 있다.

연간 40만원 가량의 회계 대행 수수료를 절감하고 예산 사용의 일정액을 기금으로 적립받게 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된다.

신한은행은 오는 6월부터 경기도 소재 국공립 어린이집을 포함해 620여곳에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