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업 현장 발로 뛰는 함영주 행장… 상인들 만나 ‘태블릿브랜치’ 홍보

공유
0

영업 현장 발로 뛰는 함영주 행장… 상인들 만나 ‘태블릿브랜치’ 홍보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동대문상가를 방문 상인들을 대상으로 태블릿브랜치를 활용한 은행 업무를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동대문상가를 방문 상인들을 대상으로 태블릿브랜치를 활용한 은행 업무를 설명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KEB하나은행은 2014년 2월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태블릿브랜치의 버전 업그레이드에 발맞춰, 행장이 직접 동대문종합상가를 방문해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한 현장 중심 영업 활동을 했다고 6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태블릿브랜치 2.0은 현장에서 실시간 개인신용대출 신청 및 대출 가능 여부 확인, 예금 신규계좌 개설, 전자금융 가입, 카드 신청 업무 등이 가능하다.
또 단 한 번의 신분증 촬영으로 실명증표 확인 및 고객 정보가 자동 입력되도록 문자인식촬영(OCR) 기능을 반영해 거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였다.
현장 영업에 나선 함영주 행장은 “급변하는 금융 패러다임 속에서 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한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며 “업그레이드된 태블릿브랜치 2.0을 통해 금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과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손님 만족과 영업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3일 함영주 행장이 2분기 조회사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손님에게 더 큰 가치를 주는 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해 ‘태블릿브랜치’, 대화형 금융플랫폼 ‘텍스트뱅킹’, ‘모바일브랜치’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