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웨이항공, 오키나와-다낭 하늘길 열다…첫 탑승률 100% 육박

공유
0

티웨이항공, 오키나와-다낭 하늘길 열다…첫 탑승률 100% 육박

윤현 대구광역시관광협회장과 김태한 한국공항공사 운영본부장, 류규하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이귀화 대구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박인규 DGB대구은행장, 차형태 동보공항서비스 사장(객실·운항승무원 제외 왼쪽부터)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윤현 대구광역시관광협회장과 김태한 한국공항공사 운영본부장, 류규하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이귀화 대구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박인규 DGB대구은행장, 차형태 동보공항서비스 사장(객실·운항승무원 제외 왼쪽부터)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티웨이항공이 대구에서 출발하는 오키나와와 다낭의 하늘길을 열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대구국제공항(대구공항)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김태한 한국공항공사 운영본부장, 정홍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오키나와와 대구-다낭 정기 노선의 취항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항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은 대구에서만 총 11개(다낭, 오키나와, 도쿄, 후쿠오카, 타이베이, 상하이, 오사카, 괌, 홍콩, 세부, 제주)를 운항하게 됐다. 두 노선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취항 당일 탑승률은 모두 98%를 웃돌았다.

특히 이번 신규 취항식에서 대구공항의 청결을 책임지는 환경 미화원분들께 대구-제주 노선의 왕복 항공권을 전달하는 특별한 시간도 함께 가졌다.

다낭 현지에서도 첫 취항편의 도착 시간에 맞춰 행사가 진행됐다. 탑승객 전원에게 베트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나무 모자를 선물하고 처음으로 도착하는 승객분께는 티웨이항공의 기념품과 꽃다발을 증정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취항 당일 열린 '2017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서도 티웨이항공의 임직원들이 직접 대회에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티웨이항공이 대구경북 지역의 리딩 캐리어(leading carrier)로 굳게 자리잡은 만큼 승객분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